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만드는 법 보은 배추물김치 담그는 법 알토랑 알배추물김치
    카테고리 없음 2021. 9. 28. 13:24

    봄 식탁에서 먹는 배추물 김치, 저는 배추 한 통을 담았습니다.미니 배추 한 포기가 500그램이 조금 넘어, 알토란 레시피의 양을 절반으로 줄여 만들었습니다.할실온에 보관했다가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해서 국물 대용으로도 먹고 국수를 말아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맛있게 먹는 배추에 물김치 담그는 방법, 시작해 볼게요.

    계란배추물김치 담그는 법 보은배추물김치 담그는 법 계량밥 스푼 재료:배추 2박스(약 1kg), 쪽파 10큰술 2개, 오이 2개, 홍고추 2개, 마늘 12개, 생강 2개(5g) 절이는 재료: 물 2컵 반(500mL), 가는소금 3큰술 4컵, 소금 4컵, 소금 4큰술

    배추 한 통을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라.
    이 보답 배추 물김치를 담그는 방법은 총 4단계로 정리됩니다.미니배추 손질, 장아찌, 풀국, 조미료, 미니배추 물김치를 담근다.
    배추를 손질하거나 잎을 하나씩 떼어주세요.
    미니배추 손질은 배추의 결이 세로로 있기 때문에 세로로 자릅니다.옆으로 자르면 씹는 맛이 아삭아삭하지 않아요.
    배추 손질 후
    배추를 절이면 깨끗이 씻는 달걀 배추에 물 250ml를 붓습니다배추를 물에 살짝 담그는 이유는 짠맛으로 절였을 때 소금이 겉돌지 않고 골고루 절여 잘 절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숟가락과 젓가락으로 고운 소금 1.5큰술을 넣고 버무려요꽃소금보다 고운 소금으로 절이면 훨씬 잘 절인대요.
    반을 뿌리고 뒤집고 다시 반을 뿌리세요소금을 뿌린 후 15분 절인 후 뒤집어서 15분 절입니다.초간단 김국 만드는 법
    냄비에 밥숟가락으로 쌀가루를 1.5큰술 넣습니다
    소금을 2큰술 넣으세요 김국 만들 때 소금을 넣는 건 처음이에요풀스프에 소금을 넣고 한번 끓여서 식히면 국물 맛이 잘 맞아서 맛이 처음부터 끝까지 같은 맛으로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물을 2.5컵 넣습니다.(1컵 200ml)
    잘 섞은 후 센불에서 끓여주시면 됩니다.
    끓고 30초가 되면 거품을 내서 그때 불을 꺼줍니다그리고 한바탕 썹니다. 알토랑 미니 배추 물김치 만드는 법 재료 바꾸기
    믹서를 준비하고 씨를 제거한 사과를 1개 껍질째 넣습니다
    고춧가루 2, 2큰술을 넣고
    물 2.5컵 넣어주세요(1컵 200ml)
    물을 붓고 깨끗하게 바꿔줍니다
    빨간 고춧가루가 사과랑 섞여서 주황색이 됐네요김치를 담글 때 양념은 마늘과 생강을 함께 강판에 갈아서 넣는 것이 보통이지만, 물김치는 함께 넣고 강판에 갈면 쓴맛이 나고 과발효로 금방 쉬게 되므로 마늘과 생강은 얇게 썰어서 자연스럽게 숙성시키는 방법이 좋다고 합니다.
    잘게 다진 재료를 국물에 넣고 즙을 짜주세요.식감은 바삭, 맛은 바삭하게 설탕을 넣지 않아도 사과로 단맛을 냅니다.기본 수프 완성!
    식힌 김스프를 스프에 섞어줍니다
    물을 5컵 넣습니다.
    매실청을 밥숟가락으로 2큰술을 넣습니다

     

     

     

     

     

     

     

     

     

     

     

    이 보답의 동치미 담그는 방법, 마지막 단계가 남았습니다!

    통에 절인 배추를 넣어주세요.
    3cm 길이로 자른 쪽파 5대를 넣습니다.오이를 반으로 쪼개서 어슷썰기 해서 1개를 넣어주세요.
    씨를 뺀 어슷썰기 홍고추 1개를 넣고
    채썬 마늘 6개를 넣어주세요김치 국물을 부어 장아찌로 간을 맞춘다.
    알토랑 이보은 배추물 김장법 완성!보관은 실온에 하루 놔두고 냉장보관하면서 먹으면 된대요.바로 먹어도 되지만 하루 정도는 익혀서 깔끔한 맛으로 먹는 것이 좋겠지요?
    이보은 배추물김치 담그는 법 국물 색깔이 예뻐요~ 푹 익혀 드시면 아주 맛있습니다.^^오늘은 봄에 시원하게 먹을 동치미를 담궈봤어요~

    본 포스팅의 타이틀 복사, 재편집 금지!

     

    아래 홈 누르시면 @ 초록국방 인플루언서 홈입니다 눌러서 둘러보시고 "팬하다" 꾹! 감사합니다^^

    입덕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 인플루엔자가 아닌 사람도 환영입니다. 누군가에겐 휴식, 누군가에겐 모험, 또 누군가에겐 힐링이 되는 소소한 이야기와 손쉽고 맛있는,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따뜻한 집밥 레시피가 있는 공간을 마련해 갑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초록국 방 입덕해주신 여러분들 오늘도 행복하세요in.naver.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