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굴비찜f. 용광 조기선물세트 굴비요리 고구마줄기넣기
    카테고리 없음 2021. 8. 27. 17:34

    요즘 너무 덥네요장마가 끝나고 숨이 막힐 정도로 더워서 얼마 전에는 에어컨 없이 어떻게 지냈는지 기억이 안 날 정도로 매일 에어컨에 의존하게 되었다고 한다.
    조기 요리는 기본적으로 조기 구이를 가장 많이 해서 먹게 됩니다.굴비구이 다음으로 많이 만드는 것이 굴비조림입니다.생선 조림에 들어가는 무가 정말 맛있는데 여름에는 무가 맛이 없어서 고구마 줄기와 함께 넣어 조기 조림을 했어요.
    굴비가 되면 광영입니다.굴비 세트는 굴비의 크기에 따라 다양합니다.사이즈가 커질수록 가격은 훨씬 차이가 나요.집에서 먹기 좋은 가정용 사이즈로 조기 조림을 했습니다.https://smartstore.naver.com/haidee 저희 바다의 보물선 한 곳에서 조기, 멸치, 냉동 생선, 젓갈, 반찬 까지 모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smartstore.naver.com
    머리에 다이아몬드 표시가 있어야 국내산 굴비로 만든 굴비라는 건 이미 많이 아시네요.
    굴비는 일단 손질을 먼저 해주는데요?지기 위해 미와 비늘을 제거하세요
    요즘 무가 맛있는 계절이 아니라 고구마 줄기만 넣으려고 해도 끓이기에는 무잖아요그래서 무도 썰었어요무는 익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두껍게 자르면 조리 시간이 길어집니다.요즘처럼 더운 날에는 불 앞에 있는 시간을 최소화해야 합니다.그렇다고 얇게 썰면 무가 부서지거나 잘 익은 무 젓가락으로 살짝 잘라 먹는 맛은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1cm 정도의 두께로 잘라 주었습니다.
    우선 냄비에 무를 넣고, 물을 뿌리가 담글 수 있도록 들어가지 않도록 하십시오.
    설탕 두 스푼 넣고 일단 팔팔 끓여서 무를 끓이세요
    말린 고구마 줄기입니다잘 쪄서 냉동실에 소분해 두면 일년 내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무가 익는 동안 대파, 표고버섯, 풋고추를 썰어 준비해주세요.
    고춧가루2, 참치액1, 생강마늘1.5, 생강술1, 고추장1.5, 간장2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양념이 딱딱하면 잘 풀리지 않기 때문에 불을 살짝 넣고 비벼도 좋습니다.
    무가 부드럽게 익으면 준비한 고구마 줄기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위에 아까 만들어 놓은 양념장 1/2를 뿌리고 10~15분 끓이세요
    마지막으로 손질해 둔 굴비와 썰어 놓은 야채를 넣고 남은 양념장을 넣어 굴비가 익을 때까지 끓이세요.
    고구마 줄기를 넣은 조기 조림은 조기살과 고구마 줄기를 함께 밥과 먹는 것이 정말 맛있습니다.
    고사리의 조림은 자칫 고사리가 확 퍼질 수 있지만 고구마 줄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매운 굴비 요리, 고구마 줄기, 조기 조림으로 더운 여름, 입맛 없는 요즘 밥 두 그릇을 먹여주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