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더덕 손질 더덕 요리법 반찬 만들기 고추장 더덕 무침 만드는 법
    카테고리 없음 2021. 8. 26. 18:48

    #더덕무침 #더덕고추장무침 안녕하세요.팬심이에요.비가 올 것 같아요.확실히 여름은 습하고 칙칙한 느낌을 숨길 수 없는 것 같습니다.해가 뜨는 것과 흐린 날은 확실히 컨디션의 차이도 느낄 수 있군요.아침은 흐린 탓인지 백만년만에 늦게 일어난 것 같습니다.그래도 5시 50분인데요?오늘은 달고 기관지에 좋은 식재료예요 #더덕요리 더덕무침을 만들어 봤어요.
    탁탁탁 더덕을 마구 때려서? 다져서? 곱게 푼 다음에 더덕을 이용한 고추장 무침을 만들었습니다.#더덕 요리법은 다양하지만 더덕구이를 만들까 하다가 이번에는 쓴맛을 그대로 느끼고 싶어서 더덕무침으로 해봤습니다.
    한 달 전인지 더덕을 냉장고에 넣어 두었는데 #더덕 보관 방법이 좋았던지 더덕이 하나도 상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되더라고요.신문지에 싸서 비닐백에 넣어서 보관했거든요.그러니까 끈적거리거나 상한 게 없더라고요.싹이 몇 개 나서 화분에 심을까 생각했지만 튼튼하고 향기도 그대로 유지되어서 더덕무침이 아주 맛있었어요.

    #더덕무침 만드는 법

    더덕 300g 강판대파 2큰술 고추장 3큰술 간장 1큰술 올리고당 3큰술 마늘 1큰술 참기름 2큰술 깨소금 2큰술

    #더덕 손질법이 굉장히 중요해요.엑기스가 묻으니 끈적끈적해서 대책이 없네요.건강한 더덕일수록 더덕 엑기스가 많이 붙습니다.우선 물로 깨끗이 씻습니다.브러시로 닦아 흙을 완전히 털어내면 좋습니다.저는 좀 귀찮아서 깨끗이 씻는 걸로 끝냈어요
    살며시 껍질을 돌려 깍아줍니다. 돌려서 깎으면 더덕 엑기스가 적어서 더덕 손질 중 가장 좋을 것 같아요. 삶아서 껍질을 벗기면 엑기스 부착량이 적다던데 #더덕무침으로 먹으니까 향기는 살리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더덕 껍질이 아깝잖아요깨끗이 씻어 손질한 더덕이라면 말려서 한 번 볶은 후 끓여서 차로 만들면 기관지에도 좋고 폐 건강에도 좋다고 해요.
    예쁘게 더덕을 손질했네요.더덕을 손질하는 과정이 좀 더 남아있어요.
    더덕을 부드럽게 다져서 풀어주는 거예요 이렇게 잘게 썬 다음에
    한입 크기로 찢으면 부드럽게 되고 양념도 더덕에 잘 배여서 더덕무침이 정말 맛있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두기
    양념을 금방 할게요.1차 양념 마늘 1큰술,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국간장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2큰술.

    고추장만으로 맛을 내도 되지만, 진한 간장이 더해지면 더욱 감칠맛 나는 더덕무침으로 완성됩니다.참기름을 넉넉히 넣을게요.짜니까 단맛을 추가해야 합니다.설탕을 사용해도 좋고, 윤기있게 올리고당도 물엿, 꿀도 모두 대용 가능합니다.

    깨2큰술 넣었는데 깨소금2큰술 넣어주세요더 고소해진대요.저는 너무 급해서 그냥 깨를 넣었어요.이렇게 넣고 더덕을 고추장 무침으로 주물럭거려요.
    더덕이랑 고추장 무침이랑 섞으면 색깔도 좀 옅은 것 같고
    고추장 1큰술과 올리고당 1큰술을 더해서 간을 맛있게 해줬어요더덕 무침은 더덕의 향기가 강하고, 싱겁게 무치는 것보다 맛이 약간 진한 것이 맛있어요.

    고추장 대신에 국간장을 넣어도 좋지만, 색이 예쁘지 않기 때문에 고추장을 추가하는 것이 좋아요.

    양념이 잘 스며들어요 성게 조물조물 버무려줘요 맛이 딱 좋아요적당히 달고 맵고 짠 것이 입맛에 딱 맞았어요.
    더덕무침 육안으로 봐도 부드러운 식감이 보이잖아요더덕을 잘게 썰어 놓으면 더 부드러운 식감을 얻을 수 있었어요.
    촉촉하게 스며든 양념이 더덕과 어우러져 얼큰하고 씁쓸한 맛이 일품이다.
    귀한 식재료인 더덕을 이용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잘게 썰어 정성스레 더덕고추장 무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예전에는 더덕방망이로 두드리면서 미운 사람을 생각하면서 두드리라고 했는데 이번에는 정말 정성껏 더덕무침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요리도 정성을 담은 만큼 그 맛을 내줬어요.조미료가 과잉이라고 해서 맛있는 음식이 아니라 적은 조미료라도 깊이를 더해서 만들면 분명 맛있는 요리가 나올 겁니다.이번 더덕무침은 새콤달콤하지 않대요.더덕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매실청액을 넣지 않았습니다.고추장 더덕무침은 부드럽고 얼큰하고 맛있습니다.이번 더덕무침은 미세먼지로 인해 건조한 기관지를 지켜주는 건강한 음식입니다.진심으로 가족 건강을 챙겨보는 건 어떨까요?

     

    귀한 더덕구이 만드는 법! 더덕 손질부터 더덕 고추장 구이 양념장 만드는 법까지 알차게 즐길 수 있다.blog.naver.com

    건강한 반찬, 더덕 요리, 고추장 더덕 장아찌 만드는 법, 더덕 무침 안녕하세요. 방이맘입니다. 오늘은 #더덕 장인 blog.naver.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