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닭도리탕 국물도 진해! 백종원 닭도리탕 레시피
    카테고리 없음 2021. 7. 13. 19:19

    안녕하세요 들꽃향기입니다 식탁에 고기요리를 자주 올리는데 종류별로 돌아가면서 먹어요.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고마워요^^오랜만에 닭을 한팩 집어와서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닭은 무게에 따라 600g1.2kg까지 있지만 4인 가족 중 1kg이 가장 무난해요.이번엔 1kg짜리가 없어서 800g짜리로 했어요조금 작아서 아쉬웠지만 이번에 만든 백종원의 닭볶음탕 레시피는 야채가 듬뿍 들어있어 아쉬움이 적었어요^^

    고추를 3개나 넣으면 국물이 칼칼하니까 밥이 자꾸 들어가더라고요.

    백종원의 닭도리탕 레시피를 만들면서 주의해야 할 부분은 백선생님께서 감자가 익고 나서 간장을 넣으라고 하셨어요.그러면 닭고기에 맛이 나지 않아 안타까운 맛이 나므로, 빨리 넣어 주세요.그래야 간이 덜 돼서 아쉬움이 덜해요저는 감자랑 야채를 넣고 바로 넣어줬어요
    백종원의 닭볶음탕

    * 재료 * (3인분 정도)닭 1팩 800g, 감자 2개 310g, 양파 대 1개 210g, 표고버섯 2개 40g, 어린송이 2개 120g, 당근 14개 70g,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다진마늘 1큰술, 대파 1대, 후추, 양조간장 6.5큰술 정도, 황설탕 1.5큰술

    * 닭 삶을때 물 1리터, 청주 1큰술2

    (밥 스푼 기준)

    당근, 감자, 계란, 파, 표고버섯, 새송이버섯을 준비해 주세요.

    야채는 냉장고 사정에 맞게 준비해 주시면 되고 다양하게 넣어서 냉모를 하셔도 됩니다.그럼 더 푸짐하죠.^^

    당근은 좀 적게 들어갔기 때문에 조금 작게 잘랐습니다감자는 송송 썰라고 했는데 나름대로 크게 썬다고 했는데 나중에 끓였더니 크기가 작아서 오버쿡이 되더라고요. ㅠ.ㅠ

    덕분에 국물이 시원하지는 않지만 감자맛이 나고 국물이 진짜 찐빵이었습니다.

    저는 감자 한 개당 8등분으로 해줬어요.4등분 하세요.그래야 시간을 끓였을 때 부드럽게 익지 않습니다.

    새송이버섯, 양파, 표고버섯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마늘은 다지고 고추는 1cm 길이로 대파는 3~4cm 길이로 커팅~~!
    하나의 팩이 800g이기 때문에 조금 양이 적어요.닭도리탕을 만드는 방법 중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냄새가 나지 않도록 잘 세척하는 것입니다.
    흐르는 물에 하나씩 문질러서 씻어주면 돼요고인 피가 있는 부분을 고무장갑을 끼고 깨끗이 제거해 주셔야 닭요리를 했을 때 냄새가 날 수 있어요.
    세척이 끝나면 3번 정도 씻어서 소쿠리에 넣어 놨어요.

    닭 껍질은 기름기가 많아 고소함을 더했습니다껍질을 벗길지 그대로 둘지는 취향에 따라 하세요.

    저는 닭을 삶아서 써요.그러면 잡내를 제거하고 불순물을 제거하여 맛이 좀 더 개운해집니다.손이 가더라도 삶아주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닭이 800g이면 물은 800ml~1리터씩 넣어주세요.물을 넣고 센불에 불을 올리고, 끓으면 청주 2큰술 넣습니다.

    청주는 냄새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닭고기를 넣고 저어줍니다.
    끓을 때까지 놔두면 닭이 익고 불순물이나 기름이 떠요보글보글 끓을 때까지 끓이세요.
    그리고 소쿠리에 넣고 물이에요 물을 머금고 표면에 붙어 있는 유분도 제거해줍니다.
    씻은 닭은 넣고
    황설탕 1.5큰술과 물 600ml를 넣습니다백선생님은 540ml를 넣었는데, 조금 더 넣었어요.
    센불에 불을 올리고 끓으면
    감자를 넣고 휘젓습니다
    감자가 13정도 익으면 당근과 양파를 넣고
    간장을 넣어서 간을 맞추고 줘, 마늘도 넣어 주세요.

    이 상태에서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면 되는데 백 선생님이 15분 말씀하셔서 제가 그렇게 했는데 감자가 작아서 오버쿡 됐으니까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감자가 익으면 버섯을 넣어요
    고춧가루도 투하~~

    고춧가루 양은 기호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고춧가루 색깔 나게 해줘 살살 저어 국물을 뿌리면서 끓이세요.
    고추 색깔이 곱게 들어갔다 맛을 보시고, 부족한 맛은 취향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이때 닭고기를 하나 꺼내 드셔보시고 만약 조미료가 아직 익지 않았다면 조금 더 끓이세요.감자는 시간이 초과되면 익어 무너지므로 따로 용기에 넣고 끓여야 합니다.그러면 닭고기에 양념이 스며들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감수량에 따라 레버가 달라지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레버를 보고 입맛에 맞게 조정하십시오.

    대파, 고추를 넣고 저어서
    후추를 뿌린 후 불려주면 백종원의 닭볶음탕 완성~~!

    닭고기는 언제 먹어도 사랑이죠.이거 하나만 먹어도 밥도둑이잖아요.

    언제나 먹고 나면 허전하다. 나사가 남아요.그래서 다음에 또 요리를 하게 될 것 같아요오늘은 특히 국물이 진해서 더 맛있게 먹었어요~~^^ 레시피를 정리합니다.

    ①번."야채를 가장 먼저 아래 처리하고 자릅니다."② 닭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습니다.③물을 붓고 끓으면 청주를 넣고 닭을 넣고 끓을 때까지 삶으세요.④ 삶은 닭을 물에 깨끗이 씻으세요.⑤냄비에 닭 설탕 물을 넣고 단맛을 먼저 냅니다.⑥ 감자를 넣고 감자에 13정도 익으면 당근과 양파를 넣고 간장과 마늘도 같이 넣습니다.⑦ 감자가 익은 후에 버섯, 고춧가루를 넣고 국물을 부으면서 색을 입혀줍니다.⑧ 맛보시고 부족한 맛은 취향에 맞게 조절하신 후⑨고추,대파를 넣어 뒤집은 후추를 넣어 완성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