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닭도리탕 국물도 진해! 백종원 닭도리탕 레시피카테고리 없음 2021. 7. 13. 19:19
안녕하세요 들꽃향기입니다 식탁에 고기요리를 자주 올리는데 종류별로 돌아가면서 먹어요.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고마워요^^오랜만에 닭을 한팩 집어와서 맛있는 식사를 했습니다.
닭은 무게에 따라 600g1.2kg까지 있지만 4인 가족 중 1kg이 가장 무난해요.이번엔 1kg짜리가 없어서 800g짜리로 했어요조금 작아서 아쉬웠지만 이번에 만든 백종원의 닭볶음탕 레시피는 야채가 듬뿍 들어있어 아쉬움이 적었어요^^
고추를 3개나 넣으면 국물이 칼칼하니까 밥이 자꾸 들어가더라고요.
* 재료 * (3인분 정도)닭 1팩 800g, 감자 2개 310g, 양파 대 1개 210g, 표고버섯 2개 40g, 어린송이 2개 120g, 당근 14개 70g,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다진마늘 1큰술, 대파 1대, 후추, 양조간장 6.5큰술 정도, 황설탕 1.5큰술
* 닭 삶을때 물 1리터, 청주 1큰술2
(밥 스푼 기준)
야채는 냉장고 사정에 맞게 준비해 주시면 되고 다양하게 넣어서 냉모를 하셔도 됩니다.그럼 더 푸짐하죠.^^
덕분에 국물이 시원하지는 않지만 감자맛이 나고 국물이 진짜 찐빵이었습니다.
저는 감자 한 개당 8등분으로 해줬어요.4등분 하세요.그래야 시간을 끓였을 때 부드럽게 익지 않습니다.
닭 껍질은 기름기가 많아 고소함을 더했습니다껍질을 벗길지 그대로 둘지는 취향에 따라 하세요.
닭이 800g이면 물은 800ml~1리터씩 넣어주세요.물을 넣고 센불에 불을 올리고, 끓으면 청주 2큰술 넣습니다.
청주는 냄새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상태에서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면 되는데 백 선생님이 15분 말씀하셔서 제가 그렇게 했는데 감자가 작아서 오버쿡 됐으니까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고춧가루 양은 기호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이때 닭고기를 하나 꺼내 드셔보시고 만약 조미료가 아직 익지 않았다면 조금 더 끓이세요.감자는 시간이 초과되면 익어 무너지므로 따로 용기에 넣고 끓여야 합니다.그러면 닭고기에 양념이 스며들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감수량에 따라 레버가 달라지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레버를 보고 입맛에 맞게 조정하십시오.
닭고기는 언제 먹어도 사랑이죠.이거 하나만 먹어도 밥도둑이잖아요.
①번."야채를 가장 먼저 아래 처리하고 자릅니다."② 닭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습니다.③물을 붓고 끓으면 청주를 넣고 닭을 넣고 끓을 때까지 삶으세요.④ 삶은 닭을 물에 깨끗이 씻으세요.⑤냄비에 닭 설탕 물을 넣고 단맛을 먼저 냅니다.⑥ 감자를 넣고 감자에 13정도 익으면 당근과 양파를 넣고 간장과 마늘도 같이 넣습니다.⑦ 감자가 익은 후에 버섯, 고춧가루를 넣고 국물을 부으면서 색을 입혀줍니다.⑧ 맛보시고 부족한 맛은 취향에 맞게 조절하신 후⑨고추,대파를 넣어 뒤집은 후추를 넣어 완성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