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증가한 이유, 20대 백내장 과거보다
    카테고리 없음 2022. 4. 19. 07:43

     

    과거에 비해 20대 백내장이 증가한 이유는?

    거백내장은 60대 이상의 노년층에서만 발생한 안질환이었습니다. 그러나 현대사회에 들어선 뒤 점차 그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으며 비교적 젊은 2030대 연령층에서도 종종 발견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해당 질환의 발생 시기가 앞당겨진 이유는 유전이나 올바르지 못한 습관 등 여러 이유가 있지만 전자기기의 사용이 증가한 이유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생활에 필수적인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지만 우리 눈 속에 존재하는 수정체를 빠르게 늙게 하여 전체적인 안구 노화를 앞당기고 있습니다. 오늘은 20대 백내장의 원인을 비롯해 증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질환은 안구 안에 있는 수정체가 투명함을 잃고 서서히 혼탁해져 시력저하를 수반하는 질환입니다. 거듭 말씀드리듯이 전자기기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노년층에서만 발생했던 안질환이었으나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이제는 시기가 앞당겨지면서 이로 인한 각종 언론에서도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본래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크게 선천성과 후천성 두 가지로 전자는 유전, 태내 감염, 염색체 이상 등이 있으며 후천적으로는 노화, 자외선 노출, 영양 불균형, 외상, 당뇨병, 약물 등이 있습니다. 특히! 심혈관 질환으로 알려진 당뇨병에 노출되면 수정체 혼탁이 생길 위험이 높을 뿐만 아니라 당뇨 망막병증이라고 해서 망막에 문제가 생겨 시력저하를 수반하는 질환에도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 중 1개 이상 노출된 경우 지속적인 관리 및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자신의 안구를 보호하는 지름길입니다. 이어서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0대 백내장이라고 해서 증상이 딱히 다른 건 아니에요 간단히 말하면 정도의 차이일 뿐으로, 증상은 대체로 비슷하다고 하는 것입니다만. 먼저 그 질환이 발생하면 시야가 흐려지고 시력이 서서히 저하되는데, 이 과정에서 분명히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주안현상이라고해서밝은곳에서는잘보이지않지만어두운공간이나빛이없는곳에서오히려잘보이게되는이질감을느끼기도합니다.

    이 외에도 초기에 원거리시력이 조금 저하된 듯 하였으나 점점 더 심한 시력장래로 진행되어 평소 돋보기를 사용할 경우 이런 도구 없이도 독서가 원활해질 수 있습니다. 또 눈부심이라고 해서 빛이 퍼져 보이거나 눈을 뜨기 어려운 상황이 되기도 합니다. 해당 질환이 발생하고 자연적으로 수반되는 증상으로 병기가 심해질수록 증상은 더욱 커지며 특히! 눈속의 수정체가 돌처럼 굳어지면서 기능을 상실하게 됩니다. 가끔가끔가만히있으면저절로좋아지지않을까?라고생각하기도하지만적절한치료로바로잡아야합니다.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대 백내장에서 40대, 60대의 치료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해당 질환은 나이에 따라 치료되는 것이 아니라 각자의 현재 상태에 따라 진행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증상을 교정하기 전에 우선적으로 여러 가지 검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현재의 탁한 상태를 비롯해 시력 저하나 전체적인 상태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적절한 방법을 모색합니다.

    혼탁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레이저 및 다초점 인공수정체 삽입술 두 가지가 있으며, 최근 가장 많은 선택을 하고 있는 것은 후자의 다초점이 있습니다. 다초점은 근거리에서 중간, 그리고 원거리 전 영역의 거리를 선명하게 잘 볼 수 있게 하는 방법으로 기능을 상실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여 바로잡는 방법입니다.

    하얗게 보이도록 만든 본래의 수정체가 제거되고 투명하고 깨끗한 인공수정체가 삽입되기 때문에 수술 후 시야는 선명하고 예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회복에 걸리는 시간도 그다지 길지 않고, 노년층 뿐만이 아니라 20대의 백내장을 앓고 있던 분도 사회에의 복귀가 빨라졌다고 하는 이점도 있습니다. 그럼, 수많은 렌즈 타입 중에서 팬 옵틱스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렌즈는 한국인의 팔 길이에 가장 편리한 중간 거리인 60cm 거리가 잘 보이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수술 후 자연에 적응하여 쾌적한 중간거리 활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원거리를 비롯하여 40~80cm까지의 연속적인 시야 확보로 자연스러운 일상생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동공의 크기에 따라 빛을 적절히 사용하기 때문에 어떠한 밝기에서도 긍정적인 시력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수술 다음날 일상생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편리한 생활을 함께 바라볼 수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20대 백내장이 빨라진 이유를 비롯해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전자기기는 우리에게 편리함을 주는 중요한 존재이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너무 많이 사용하면 안구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스스로 올바른 방법을 사용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74길 3 글로리서울빌딩

    댓글

Designed by Tistory.